카테고리 없음

고소한 녹두빈대떡 녹두전 만드는 법

pri4iqq 2021. 9. 27. 00:04

명절에 빠질 수 없는 녹두전 만드는 법을 가져왔어요
명절 연휴가 되면 'it's jun time' 하면서 열심히 전하겠습니다 하루 종일 전을 부쳐요.

이제 시댁에 가서도 늘 먹던 동그랑땡땡이나 꼬치는 안 해요.

그래도 가족이 좋아하는 모든 종류를 만들겠습니다.그 중에서도 녹두전은 고소하고 아주 맛있습니다.녹두전 재료

불린 녹두, 숙주, 돼지고기짐육배추김치, 대파, 고추, 쪽파, 호박찹쌀가루, 부침가루 소금, 후추, 간장, 참기름, 다진마늘

녹두전을 만드는 방법은 전날 녹두를 불려놔야 합니다녹두는 12시간 이상 불린 다음 물을 살짝 넣고 갈아요
숙주는 씻은 후 물을 조금 넣고 찐 후 물기를 제거한 후 잘게 썰어 준비합니다.
작년의 김장김치입니다조미료를 씻은 후 물기를 빼고 송송 썰고 풋고추와 대파, 쪽파도 송송 썰어서 준비했습니다.
다진 돼지고기에는 후추, 간장, 참기름, 다진 마늘을 넣고 밑간을 합니다.
엉키지 않게 잘 저어주면서 골고루 익혀줍니다
애호박은 넣어도 안 넣어도 돼요채썰어서 넣어주세요. 저희는 채 썰어서 냉동해서 해동해서 썼어요
모든 재료와 녹두가루를 넣고 찹쌀가루를 넣어서 농도를 맞춥니다찹쌀가루만으로 녹두빈대떡을 만들어도 좋지만 구웠을 때 잘 뭉치지 않고 녹는다면 부침가루를 조금 더 넣어 딱딱한 반죽을 만들어도 좋습니다.

야채가 많이 들어가면 녹두전에 물기가 많아 부침개를 보냈을 때 번질 수 있으니 농도를 보면서 가루류를 넣어주세요.간은 소금으로 넣어 드시면 됩니다.

녹두빈대떡은 특히 기름을 두르거나 충분히 예열하여 구워 바삭바삭하게 조여서 맛있어요.반죽을 넣고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녹두 빈대떡을 만들 때 그 눈에 홍고추를 숭숭 썰어서 올렸는데 홍고추를 올려놓는 게 더 예뻤어요.쿠쿠쿠쿠

 

 

 

 

 

 

 

 

 

 

 

 

 

 

쫄깃한 녹두전, 어찌나 냄새가 좋은지~ 돼지고기는 생으로 반죽에 넣어도 좋지만, 한번 볶는 것이 속까지 익었는지 딱딱하지 않은지 흐릿하지 않아서 좋아요.

역시 부침개는 바로 부쳤을 때 먹는 게 묘미!!막걸리 한 잔이 생각났지만 아직 굽는 전이 정말 많아서 오늘은 참고 열심히 남은 전을 담가봤어요.
고추를 다져서 돼지고기의 냄새도 잡아주고 녹두의 고소함이 가득한 녹두빈대떡입니다.~
오늘은 칼퇴를 노렸지만 실패했네요 나는 몇가지와 떡을 만들고 저녁을 만드는거야~ 이시간 말이죠~ 여러분도 열심히 요리를 준비하고있나요?

녹두빈대떡은 손이 많이 가고 재료 준비도 많은데 그만큼 고소하고 바삭바삭하고 영양만점 부침개에요~ 정성이 담긴 만큼 더 맛있겠죠?^^

마지막으로 저는 타임을 마무리 하면서 칼자루 마무리 샷을 찍어봤습니다 시원한 맥주 마시고 자야겠네요~!!! 명절 스트레스야~ 훠이훠이~!!

맛있는 녹두전 만드는 법으로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